핀란드 헬싱키 파헤치기 [] 7월 여름 날씨와 옷차림

이름만 들어도 서늘한 북유럽의 국가, 핀란드 헬싱키의 날씨는 서울보다 위도가 높기 때문에 서울보다 항상 온도가 낮을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서울에도 한파가 오면 영하 10도씨까지 떨어져서 이정도면 모스크바가 더 따뜻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데요. (이상 한파가 온날 실제로 모스크바 날씨 검색해보니 서울보다 따뜻했던....)

이렇게 겨울에 서울이 헬싱키 보다 더 추워지기도 하고 유럽지역에 이상폭염이 오면 헬싱키도 30도씨까지 상승해서 서울보다 더 더운 날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여행을 앞두고 그 주 날씨와 여행 기간의 예상 날씨를 검색해 보면서 적절한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연간 평균 기온을 살펴보니 서울이 헬싱키 보다 일교차가 큰 편이라 1월 최저 온도는 비슷한데 최고 온도가 서울이 따뜻한 편입니다. 여름은 서울이 헬싱키보다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이 높구요. (서울 1월 평균기온 최고 2도씨, 최저 -7도씨/ 8월 평균기온 최고 30도씨, 최저 22도씨)
여름철 온도 자체는 서늘한 편이지만 일단 낮이 긴 편이니 반팔을 챙겨가고, 비행기에서 입거나 서늘할 떄 걸칠 만한 가디건을 두어 벌 챙겨 갔습니다. 당연히 선글라스나 우산 같은건 필수. 저는 추위를 잘 타고 더위에 강한 편이니 옷차림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3년 7월 25일 최고기온 26°C ~ 최저기온 16°C, 일시적 흐림
반팔 티셔츠, 청바지, 4계절용 운동화, 맑을 때 선글라스를 착용하였습니다.





 7월 26일 최고기온 26°C ~ 최저기온 12°C, 맑음
반팔 티셔츠, 면바지, 4계절 운동화, 선글라스, 아침에는 가디건을 착용했습니다.







7월 27일 최고기온 27°C ~ 최저기온 11°C, 맑음
민소매, 면바지, 슬립온, 아침과 저녁에는 여름용 자켓을 착용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