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스페인 마드리드로 [] 솔 광장 제로포인트

포르투갈 리스본 시내에서 리스본 공항까지 30분 정도 걸리고 리스본 공항에서 스페인 마드리드 공항까지 비행기로 2시간 소요. 물론 기차로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우리는 시간이 곧 돈이니까 비행기로! 이때 우리는 포르투갈 메인 항공사인 TAP 항공을 이용했는데 인천-도쿄처럼 비교적 멀지 않은 거리지만 하마터면 비행기를 못탈 뻔한 에피소드가 있었다. 우리는 게이트 오픈 시간에 맞춰 탑승 게이트 부근으로 갔는데 게이트 전광판에는 마드리드 행 비행기가 표시는 되어 있었지만 대기하는 사람수가 너~무 적었다. 전에 탄것처럼 3열짜리 소형비행기면 탑승객도 적겠지라고 생각하고 기다렸다가는 비행기 놓칠 뻔 했다. 아무리 그래도 두 나라의 수도를 잇는 노선이고 포르투갈의 메인 항공사이니 이용객이 제법 많을 법 한데 게이트가 열릴 시간에 가까워진 것에 비해서 너무 사람이 적었다. 약간 쎄한 느낌이 들어 짐을 내려놓고 의자에 앉아 일단 대기하는데 방송이 나왔다. ✈️✈️✈️✈️✈️✈️✈️✈️✈️✈️✈️✈️✈️✈️✈️✈️✈️✈️✈️✈️✈️✈️✈️✈️✈️✈️✈️✈️✈️✈️ 영어 안내 방송이 없었던건지 아니면 영어 방송이 먼저 나왔는데 못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모르게 내 비행편을 방송하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에 홀에 설치된 출발 안내 전광판을 찾아가보니 우리 비행기는 1시간 연착에 게이트 위치 변경... 근데 정작 원래 게이트에는 안내가 안되어 있었다는거...^^; 우리는 연착되었으니 나중에 시간 임박해서라도 게이트가 안열리면 물어볼 사람이라도 찾고 돌아다녔겠지만 친구 중에는 탑승시간이 당겨져서 못 탄 경우도 있었다. 반드시 출발 전날 메일을 확인하여 비행편의 변경사항은 없는지, 출국 수속을 모두 마친 후에도 비행시간과 게이트는 꼭 확인해야겠더라. 제로 포인트; Zero point 제로 포인트는 마드리드 솔 광장의 바닥에서 찾아볼 수 있다. origen de las carreteras radiales라는 말과 여기저기서 본 정보를 합쳐보면 스페인에 뻗어있는 국도들이 이 지점을 기준으로 ...

가챠/미니 피규어 진열대를 다이소 아크릴 정리함으로 저렴하게 해결하기

미니피규어 없는 사람은 없어도 하나 있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그것이 덕질의 이론이니. 캐릭터 용품이든 아이돌 MD든 하나만 살 사람은 없다. 

그런데 문제는 욕심대로 다 사다가는 진열할 장소가 부족하다는 것. 그렇다고 책장같은 진열대를 사자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고, 미니 피규어에는 어울리지 않는 크기의 진열대가 되어버린다. 나에게 허락된 공간은 내 방의 B4 용지 면적 만한 서랍장 위. 어떻게 해야 나의 이 조그마난 귀여운 것들을 효율적으로 잘 진열해서 모두다 내 시야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할까. 
일단 다이소로 간다.
✈️✈️✈️✈️✈️✈️✈️✈️✈️✈️✈️✈️✈️✈️✈️✈️✈️✈️✈️✈️✈️✈️✈️✈️✈️✈️✈️✈️✈️✈️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크릴 정리함인 크리스탈 뷰티 정리용품 총 4호. 짧은 직사각형, 긴 직사각형, 정사각형등 다양한 사이즈가 있다. 가장 비싼게 하나에 1500원으로, 10개를 산다 해도 비싼 진열대에 비해 부담없이 구매 가능하다.


제일 작은 사이즈는 침대옆 작은 서랍장 위에 두고 미니 피규어를 간단히 진열했다.
걸어두고 싶은 조그마난 것이 있다면 다이소에서 구매 가능한 흡착식 후크로 열쇠고리형 가챠를 진열해보자. 일반 빨대보다 조금더 직경이 큰 투명한 빨대도 준비한다.
✈️✈️✈️✈️✈️✈️✈️✈️✈️✈️✈️✈️✈️✈️✈️✈️✈️✈️✈️✈️✈️✈️✈️✈️✈️✈️✈️✈️✈️✈️

그런데 후크가 시원찮은지 6개중 4개는 잘 붙지 않는다.... 
심지어 우드락 본드를 붙였는데도 떨어지는 클라스... 아크릴 정리함의 길이에 맞게 빨대를 잘라 위의 사진처럼 아크릴 정리함 면에 붙이면 된다. 그러면 하나의 진열대에 두 줄까지도 걸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잘 붙어있을때 한정) 군번줄을 빨대에 건 다음 흡착후크를 붙인 모습이다.

장점은 위에도 피규어를 세울 수 있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일 마지막 칸 까지 깨알같이 이용해보자.

여러개를 쌓을 경우 정리함이 사다리꼴 형으로 생겼기 때문에, 바닥면이 벽을 향하게 세우고 그 위에는 반대로 바깥쪽을 향하게 쌓으면 빗면이 상쇄되면서 안정감있게 높이 쌓을 수 있다. 아직까지 한번도 쓰러진 적이 없다는 견고한 아크릴 정리함 탑...
✈️✈️✈️✈️✈️✈️✈️✈️✈️✈️✈️✈️✈️✈️✈️✈️✈️✈️✈️✈️✈️✈️✈️✈️✈️✈️✈️✈️✈️✈️

이런 식으로 교대로 쌓기. 피규어의 사이즈에 따라서 정리함을 다양한 방향으로 쌓으면 정리함의 배열만으로 다양한 크기의 사이즈를 작은 공간 안에서 진열할 수 있다.

결론은 굿즈를 더 사도 되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