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할인코드 얻는 방법! 숙박 적립과 손익 비교해보기

휴가철 및 주말을 이용한 여행을 할 때 숙박업소 예약을 호텔스닷컴으로 하게되는데 결제 할때마다 망설이게 되는 부분은 이때가 아닐까 싶다. 할인코드를 쓸것이냐 무료숙박 적립을 하느냐.
호텔스닷컴이나 익스피디아의 경우 카드사에서 할인코드를 뿌리는 경우가 많다. 시기에 따라 쿠폰의 할인율은 편차가 있는 편인데, 결제하기 전에 할인폭을 확인해 보는것도 손해는 아니다.


나는 국민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국민카드를 기준으로 할인코드 확인하는 방법을 써보자면 인터넷 창에 [국민카드 호텔스닷컴] 이라고 검색한다.


그러면 이렇게 호텔스닷컴의 할인코드와 할인율을 알 수 있다. (완전 그림의 떡이네 지금은....)
그런데 이 할인코드는 호텔스닷컴 어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인터넷 페이지의 빨간 버튼을 눌러 국민카드 전용 호텔스닷컴 페이지에서 할인코드를 적용하야 할인이 된다. 기존의 호텔스닷컴 계정은 사용할 수 있으니 로그인하고 예약하면 된다.
문제는 할인코드로 할인받는게 낫는지, 숙박을 적립하는게 좋은지가 문제다.
모바일앱의 호텔스닷컴으로 결제하면 보통 메인창에 모바일전용 쿠폰으로 보통 5%의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의 기본등급으로도 6% 할인코드를 제공하는데 이보다 더 높은 할인코드를 종종 구글링이나 블로그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호텔스닷컴은 10박을 이용하면 10박동안 사용한 금액의 평균치에 해당하는 무료숙박 1회를 제공하는데 호텔들 중에는 적립이나 무료숙박 사용이 안되는 호텔들이 종종있다. (하지만 아직 적립되지 않는 호텔은 잘 못봤다.)

그렇다면 무료숙박이 불가능하거나 적립되지 않는 소수의 경우를 제외하고 10박 이상의 여행을 앞으로도 호텔스닷컴을 이용해 예약할 의사가 있을 경우, 할인이 나을까 적립이 나을까?


1박에 10만원인 방을 5일, 20만원인 방을 5일 예약했다고 가정할 때
1. 적립으로 무료숙박을 사용할 경우
총 이용금액이 10만*5회 + 20만*5회 = 150만원이므로 할인혜택은 15만원어치를 받게된다. (평균 금액으로 따지기 때문)
2. 10%의 헐인코드를 사용할 경우
150만원의 10%를 할인받기때문에 15만원의 할인을 받게된다.

굉장히 간단한 수학이지만 이 결과값의 의미는 10% 미만의 할인코드는 무료숙박 적립보다 불리하다는 결론이다. 따라서 나처럼 장기적이고 여행을 즐기는 경우에는 결제당시 10% 이상의 헐인코드을 찾지 못할경우 무료숙박 적립이 유리하며, 여행을 즐기지 않아 언제 10박을 채울지 불분명하거나 당장 현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할인코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지출에 티내지 않고 몰래 단기 해외도피를 해야하는 상황이 있다면 숙박을 적립해 두었다가 무료숙박으로 사용하면 완전한 비밀휴가!
(단 항공권도 마일리지로 끊어야 한다는...ㅋㅋㅋ)

여튼 전에 휴가 준비하면서 호텔 결제할때 또 멈칫했는데 무료숙박 적립하길 잘했다는 결론. 나만 고민했나^^;
 +이 글은 호텔스닷컴으로 호텔예약을 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지극히 단순한 수학적 지식으로 풀어낸 계산이기때문에 정답이라고 확신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