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교통권의 모든것 [] 간사이 · 오사카 여행시 합리적인 패스권 선택하기

 


오사카는 간사이 공항을 통해서 입국하게 되며 보통 오사카를 주로 여행하고 근교인 나라나 교토를 함께 묶어 여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사카에만 머무르게 된다면 오사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이 좋고, 오사카 외 간사이 지역을 함께 여행하게 된다면 간사이 패스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유효일수와 가격이 저렴한 순으로 오사카 및 간사이 패스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쿄 지하철 맵 보다가 오사카 보니까 개안하는 이 느낌...;;;


오사카 1일 승차권
1일 동안 오사카시영의 지하철과 버스만 탑승할 수 있으며 특급열차는 탑승이 불가능 합니다. 간사이 공항은 오사카시내에 있지 않기 때문에 공항에서 이 승차권을 가지고 시내로 들어오는 교통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티켓 가격은 500엔이며 티켓 소지자에게 30군데 정도의 입장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간사이 국제공항 내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엔조이 에코카드 1일권
오사카시영 지하철과 버스를 포함하여 뉴트램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위의 오사카 1일 승차권처럼 입장시 할인 혜택이 있으며 평일에는 800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600엔입니다.






요코소! 오사카 티켓
난카이 전철에서 발매한 티켓으로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오는 난카이선을 이용해 난바까지 편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사카시영 지하철, 난코 포트타운선, 버스 승차가 가능합니다. 1일권으로 1500엔이며 오사카에 입국한 날부터 1일간 사용하기 좋습니다. 밤에 공항으로 입국한 경우는 난카이선만 이용해 들어오고 시내 대중교통은 다음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카이선을 타고 오사카 시내로 들어온 날 시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그 날로 티켓 유효기간이 종료됩니다. 미사용시 환불 수수료 500엔이 있으며 시설 입장료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 두 종류가 있으며 2일권일 경우 연속된 2일동안 사용하셔야 합니다. 1일권은 2500엔, 2일권은 3300엔이며 미사용시 환불 수수료 500엔이 있습니다. 한큐선, 킨테츠선, 케이한선, 한신선, 난카이선(오사카시내 한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록의 쿠폰북을 이용해 오사카성 천수각, 공중정원 전망대, 산타마리아호를 포함한 35개의 시설에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1일권과 2일권의 발매처가 달라서 구입할 수 있는 장소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1일권은 오사카시 교통국 전역장실, 주요역, 오사카 관광안내소, 난바 관광안내소에서, 2일권은 오사카시 교통국 전역장실, 오사카 관광안내소, 난바 관광안내소, 시내 주요 호텔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한큐전철에서 발매하는 티켓으로 고베 고속선을 제외한 한큐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올 때 사용할 수 있으며 1일권 800엔과 2일권 1400엔이 있습니다. 구입장소는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오사카 우메다점, 한큐 한신그룹 호텔(신한큐 호텔, 한큐 인터네셔널 호텔, 교토 한큐호텔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시 여권이 필요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2일권 4000엔, 3일권 5200엔 짜리가 있으며 오사카를 포함해 교토, 고베, 이타미, 다카츠키 등 간사이 지역의 지하철이나 고속철도, 전철,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여기서 고속철도는 탑승 가능하나 특급열차는 불가능한가 보네요..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난카이 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미사용시 500엔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부록의 쿠폰북으로 350군데의 시설에서 10% 할인우대가 있습니다. 오사카 비지터즈 인포메이션센터(우메다, 난바), 간사이 국제공항 여행자 카운터, 이타미 공항 종합안내소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여권제시 필수입니다.






JR웨스트 레일패스
JR 서일본 여객철도에서 판매하는 티켓이라 여러 도시를 기차를 이용하거나 JR라인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분에게 적합합니다. 특급열차 하루카도 자유석 한정으로 탑승할 수 있고 간사이 공항의 JR선을 이용하여 덴노지 역으로 이동가능 합니다. 1일권 2300엔, 2일권 4500엔, 3일권 5500엔, 4일권 6500엔이며 미사용시 10% 수수료가 붙습니다. 간사이 지역의 주요 역, JTB나 닛폰 여행사에서도 판매하여 구입시 여권이 필요합니다.






긴테츠 레일패스/ 킨테츠 레일패스 와이드
일반과 와이드의 차이는 말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범위입니다. 와이드 패스는 킨체트 레일, 이가 레일을 포함해 교통버스, 토바 카모메 버스, 난카이선, 메이테츠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패스는 킨테츠 특급 열차도 3회 탑승할 수 있으며 패스권은 쿠폰형식으로, 와이드는 티켓형식으로 발매됩니다. 5일간 유효하며 일반패스는 3800엔, 와이드는 5860엔입니다. 환불 수수료 500엔 있으며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구입 가능하고 여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레인보우 카드
선불식 카드로 지하철, 트램, 버스, 기차를 이용해 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판매 금액은 500, 1000, 2000, 3000엔이 있습니다.




한 10년전에 오사카와 나라, 교토를 함께 여행할 때에는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였나 간사이 쓰루 패스였나... 오사카 시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과 함께 구매해서 사용했던것 같고...  그 이후에 오사카에서 1박만 했을 때에는 요코소 오사카 티켓으로 여행했습니다. 여행 일정과 범위에 맞게 합리적인 승차권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