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에어라인(Singapore Airline)? 항공권이 저렴한 시기, 탑승 혜택 및 현지 투어 프로그램 소개

정작 싱가포르 에어라인 이용할때는 몰랐다는 할인혜택... 싱가포르 에어라인을 탑승할 계획이 있다면 잊지말고 다음 혜택도 누려보도록 하자.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자정즈음 출발해서 새벽녘에 떨어지는 비행편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 원래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생각보다 저렴한 항공은 아니다. 물론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 비해 저가항공이 경쟁적으로 많지 않고, 다른 국가에 비해 비행거리가 길기때문에 당연하기도 하다. 

그래서 세 번의 싱가포르 여행을 할 때 두 번은 홍콩을 레이오버(경유지에 내려 하루 또는 그 이상을 여행하고 목적지로 향하는 여행) 하면서 캐세이 퍼시픽 항공을 이용했다. 한 번에 싱가포르로 가는것 보다 경유하는듯 목적지를 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고, 두 국가를 한번에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있다. 물론 돌아올때도 경유지에서 다시 내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환승 시간이 길지 않다면 면세점도 구경하고 시간 순삭이다. 

그리고 싱가포르만 여행했던 때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했었는데 비수기에 여행하는 방법이다. 성수기가 되면 항공권 값이 몇십만원 이상으로 오르는데 인기 없는 시기에 싱가포르를 가면 된다. 그렇다면 언제가 인기가 없을까?

일단 기본적으로 싱가포르는 적도 근처의 나라이다. 1년 내내 여름이라는 말씀. 그래도 1년 열두달 계속 찜통같은 더위가 있지는 않다. 태양의 적위값으로 예측해 보았을 때, 3월부터 슬슬 오르기 시작해서 8월달까지는 유독 더 더운 시기일 것으로 예측된다. 그리고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기간은 7월말부터 8월초가 대부분, 초중고등학교 방학도 보통 8월 중순이면 끝나기때문에 8월 중순 이후가 항공권이 저렴하다. 물론 9월이면 더 좋겠지만 일단 내가 9월이 안된다.. 싱가포르 항공의 평균 티켓 가격이 60만원 선에서 오르락 내리락 할 때, 나는 8월 중순에 40만원 선에서 다녀왔으니 캐세이 퍼시픽타고 홍콩가는 항공권 값으로 싱가포르까지 타고 다녀온 격이라 이득이었다. 비행기도 깔끔하고 전통 의상을 입은 승무원 분들도 볼 수 있고, 디저트로 하겐다즈였나... 음료로 싱가포르 슬링도 마실 수 있는 싱가포르 항공! 또 어떠한 현지 혜택이 있는지 공홈에서 알아보자.


탑승권 혜택

탑승권 혜택 탑승권 1장, 1개월, 싱가포르 최고의 혜택 100가지 호텔 투숙, 렌터카 대여, 레스토랑, 부티크, 쇼핑몰 등 다양한 관광 명소에서 특별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항공기 이용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참여 매장에서 싱가포르항공이나 Silk Air 탑승권을 제시하시면 할인 혜택 이용이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의 혜택은 여행 당일에만 유효합니다. KrisFlyer 또는 PPS Club 멤버이신 경우 1년 내내 이러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무료혜택으로는 5.5시간 이상 체류할 경우 시티투어가 가능한데 헤리티지 투어와 시티 사이츠 투어 두가지 경로 중 선택관광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루트 및 안내사항은 아래 링크로.


무료 싱가포르 투어

무료 싱가포르 투어 환승 체류 기간 동안 싱가포르의 진수를 경험해 보세요. 환승 체류 기간 동안 싱가포르의 풍경과 소리, 색상에 매료되어 보세요.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멀라이언 공원(Merlion Park)을 거닐어도 보고, 생기 넘치는 차이나타운(Chinatown)이나 북적이는 캄풍글램(Kampong Glam)에서 오감 만족을 경험하십시오.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와 가든즈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를 배경으로, 싱가포르의 멋진 전경도 즐기시구요.
투어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이며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 관광청, 창이 공항에서 공동운영합니다. 
투어를 등록하려면 싱가포르 ICA(Immigration & Checkpoints Authority: 출입국관리국)의 비자 입국 요건 양식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ST 등록 부스에서 문의하십시오. 투어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ㅡ헤리티지 투어 Heritage Tour
시청 등 역사적 유적, 금융 및 상업지역, 라우파삿 호커센터, 머라이언파크, 차이나타운, 리틀인디아, 캄퐁 글램(말레이 지역 공동체 중심지이며 말레이-아랍 영향력을 지닌 민족지구), 술탄 모스크, 아랍 스트릿 등

ㅡ시티 사이츠 투어 City sight Tour
싱가포르 플라이아, 에스플러네이드,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 화려한 야경과 인기 방문지가 있는 마리나 베이 워터 프론트 프롬나드, 머라이언파크

ㅡ주얼 창이 투어 Jewel Chang-i Tour(도보여행)
실내 인공폭포 HSBC Rain Vortex로 하이킹, Five Spice(길거리 로컬 음식점), 캐노피 공원 산책, 시세이도 포레스트 밸리, 카페 d' Good cafe 내부의 커피 박물관(아침투어만), 싱가포르 항공과 실크에어 승객은 무료로 캐노피 파크의 매뉴라이프 스카이 네트 티켓이 제공됩니다.

싱가포르를 세번이나 가봤는데 생소한 관광지가 많다... 그래도 관광청이 밀어주는거니 실망감을 안겨줄 장소는 아닌것 같고. 다음번에 싱가포르를 방문하게 되면 투어에 참여하거나 따로 방문해 보고 싶은 느낌이다. 여러 권의 자유여행 책자를 봤지만 책자에선 보지 못한 장소들도 많이 소개되는것 같다. (분명 싱가포르 관광청 홈피도 방문했던것 같은데 왜 못봤지..?)

주요 할인혜택(2018.04.01.~09.30.)

ㅡ가든스 바이 더 베이 Gardens by the bay의 플라워 돔(Flower dom)과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가 포함된 입장료 10% 할인
ㅡ히포 시티 투어 HiPPO City Tours (3 hour Guided) 오전, 오후, 저녁 시티투어 히포버스와 트롤리 20% 할인
ㅡ싱가포르 내셔널 갤러리 National Gallery Singapore 입장료 25% 할인
ㅡ덕 투어 Original Singapore DUCK tours 10% 할인 (수륙양용차 탑승 투어입니다.)
ㅡ시아 홉온 버스 SIA Hop-on Bus 50% 할인
ㅡ싱가포르 플라이어 10% 할인
ㅡ유니버셜 싱가포르 1일권 10% 할인
ㅡ센토사 펀 패스 구입시 9달러 상당의 기념품 증정 및 센토사 익스프레스 2달러에 이용
ㅡWings of time 15% 할인 (센토사 내부에서 열리는 분수쇼)
이 외에도 주롱 새공원, 나이트 사파리 할인혜택 등이 있으며 해외 혜택으로는 홍콩의 옹핑 케이블카와 피크트램 탑승에도 혜택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