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아테네 자유여행 파헤치기 3/3 [] 고대 아고라 > 케라메이코스 > 로만 아고라 > 아크로폴리스 > 리카비토스 언덕

그리스 아테네에서 보내는 3일째. 오늘은 아고라, 아크로폴리스를 포함한 고대 유적지를 중심으로 돌아보는 날이다. 이제 장기간 여행 피로도 풀리고 시차적응도 되었겠다, 느슨하지 않은 일정을 소화하러 출발!

과거로의 시간여행
Athens, Greece

신타그마 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모나스티라키 역에서 하차한다. 광장으로 나와 플리마켓 간판이 걸린 골목으로 들어와 쭉 걸어가다 보면 고대 아고라 입구가 나온다.


@Ancient agora #고대 아고라

고대 아테네의 중심지역이며 5일간 유효한 30유로짜리 통합권을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 티켓을 달라고 하면 된다.
운영시간: 8 - 15시

신정 휴무
4유로(통합권 이용가능)
- Stoa of eumenes 유메네스의 스토아: 고대 아고라 박물관
- Hephaistos temple 헤파이스토스 신전: 높은 언덕에 위치함

세월의 풍파에, 전쟁에, 천재지변에 혹독함을 보여주는 고대 조각상들. 대부분 몸통부분이 그나마 온전하다. 내부 전시실도 있으니 들어가서 둘러보자.

북측에서 바라본 아고라를 중심으로 한 안내도. 아크로폴리스와 피닉스언덕을 포함하여 주요 명소가 안내되어 있다.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점차 영역을 넓혀간 고대 아고라(아테네의 아고라) 당시 아테네 시민들의 삶의 터전이라고 보면 되겠다. 위키백과를 통해 이 지역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처음에는 선사 시대(기원전 3500년)부터 주거와 매장지였다가 기원전 6세기부터 (agora < agerio = 모으다)라는 용어의 의미에서 공공장소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2세기(AD)에 최종 형태에 도달합니다.
아테네의 고대 아고라는 기원전 480년에 페르시아인에 의해, 나중에는 기원전 86년에 술라 가 이끄는 로마인에 의해, 그 다음에 는 AD 267년에 헤룰리안 에 의해 여러 번 파괴되고 약탈당했습니다 . 이곳은 버려졌습니다.

10세기에 다시 사람이 거주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약 1000명의 거룩한 사도 교회가 이곳에 세워졌습니다. 1204년에 새로운 재앙이 뒤따랐는데, 이번에는 당시 나프플리오의 통치자였던 레오 스구로스( Leo Sgouros )의 습격으로 새로운 황폐가 뒤따랐습니다. 
1821 년 그리스 혁명 , 특히 1826~1827년에는 주변 지역과 함께 마지막 파괴가 일어났습니다. 따라서 19세기에는 당시 새로 설립된 바실리 왕국(1834)의 수도로 도시를 선언하기 위해 오토 왕을 환영했던 인구 밀도가 높은 당시 젊은 아테네 아래에 문자 그대로 묻힌 고대 아고라를 발견했습니다.
고대 아고라의 첫 번째 발굴은 고고학 협회와 독일 고고학자들에 의해 19세기에 시작되었습니다. 1884년 8월 9일, 방화로 인한 화재로 아고라 지역에 존재하던 현대식 소규모 상점과 주택의 상당 부분이 파괴되었으며, 이로 인해 고고학자들은 로마 아고라 와 하드리아누스 도서관에서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 그러나 체계적인 발굴 고고학 연구는 1931년부터 1941년(1기), 1946년부터 1960년(2기), 1969년(3기), 1980년부터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미국 고전학파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시대별 아테네 아고라

* 선사-미케네 시대(BC 3500-BC 1100) 
  아고라 지역에서는 신석기 시대부터 인간 활동의 흔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귀중한 제물, 주로 꽃병과 함께 많은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도시가 아크로폴리스 남쪽으로 발전하고 있던 미케네 시대에도 묘지로 사용되었던 것 같습니다 . 나중에 Panathenaic 거리가 될 거리 양쪽에 늘어선 여러 개의 방 무덤을 포함하여 많은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 기하학-고대 시대(기원전 1100년-기원전 480년) 
  기하학 시대에는 특별한 활동이 관찰되지 않으며 아고라 지역을 '케라메이코스'라고 합니다. 기원전 600년경 솔로나스는 옛 시장(아크로폴리스 서쪽에 위치한 소위 "테세우스의 시장")에서 도시 의 행정 중심지를 케라메이코스 지역으로 이전합니다. 조금 후에 Peisistratos가 도시를 성벽으로 만들고 아고라 지역은 외부 케라메이코스 지역과 내부 케라메이코스 지역으로 나뉩니다. 내부케라메이코스 지역은 도시의 정치적 중심지로 설립되었으며 외부 케라메이코스 지역은 벽 밖에 있으며 죽은 자의 매장지였습니다. 아고라의 이름과 케라메이코스라는 지역은 로마 시대까지 보존되었습니다.
  공화국으로 이어진 클레이스테네스의 개혁으로 이 지역에서 주요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새 정부는 다양한 기능을 위해 새로운 공공 건물을 요구했습니다. 이 건물들은 남쪽으로는 Areopagos , 서쪽으로는 Agoraios Colonos , 북쪽으로는 Iridanos 강으로 둘러싸인 지역에 지어졌습니다. 건물 사이에 생긴 빈 공간은 시민들의 모임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오케스트라'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와 대회가 열렸습니다. 관중들이 행사를 관람하는 나무 관람석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eschylus 의 첫 번째 비극이 나중에 Dionysus 극장이 세워진 Acropolis 남쪽 지역이 아니라 그곳에서 발표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도시와 함께 모든 건물은 기원전 479년 페르시아 마르도니우스 장군이 아테네를 침공하는 동안 파괴되었습니다.
* 기원전 490년의 아고라
1. 레오코리온
  레오코레이온은 여성 신들에게 바쳐진 작은 울타리였습니다. 이전에는 성소가 전염병으로부터 도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영웅 레오, 프락시테아 , 테오페의 딸들 에게 바쳐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기원전 514년 페이시스트라토스의 아들 히파르코스가 아르모디우스와 아리스토게이톤에 의해 살해된 곳입니다.
2. 12신의 제단
  주변에 작은 울타리가 있는 제단이었으며 올림푸스의 12신에게 바쳐졌습니다. 투키디데스 에 따르면 제단은 페이시스트라토스의 손자이자 히피아스의 아들인 소페이시 스트라토스가 BC 522년에 아테네의 통치자로 임명되었을 때 세웠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교차로에 제단을 세웠고 여기에서 도로 거리 측정이 시작되었습니다.
3. 제우스 신전
  제우스에게 바쳐진 작은 사원 건물이었습니다 . 사원은 페르시아인에 의해 파괴될 것이며 고전 시대에는 신의 이름을 딴 갤러리인 Zeus Eleftheriou의 갤러리가 그 자리에 세워졌습니다. 헬레니즘 시대에 성전이 다시 세워질 것입니다.
4. 아폴로 파트루스 신전
  아폴로 파트루스 신전은 이오니아인들과 결과적으로 아테네인들의 총대주교(파트루스)로서 아폴로에게 바쳐진 작은 신전이었습니다. 두 개의 기둥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초기 도리아식 양식 이었습니다. 서쪽 부분이 반원형인 것이 특징입니다.
5. 미트론
Mitroon은 신들의 어머니 Rhea의 사원이었습니다. 이 건물에서 그들은 도시의 기록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의 레지스트리라는 용어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
6. 볼류테리온
  기원전 500년경에 지어진 Bouleuterion 은 입구가 있는 남쪽에 5개의 도리아식 기둥이 있는 정사각형 건물이었습니다. 500인의 하원 의원들이 모이는 곳이었습니다. 그것은 내부에 목조 원형 극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특정 건물은 최초의 건물로 바로 옆에 있는 고전 시대에 지어진 새로운 건물과 구별하기 위해 구 의회라고 불립니다. 새 건물이 건설되면서 오래된 건물은 다양한 국가 기록 보관소의 저장 공간이 될 것입니다.
7. 총장실
  그것은 Peisistratos의 거주지였으며 기원전 550년 사이에 지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원전 525년 공화국 시대에는 의회 수상의 매장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먹고 쉬었습니다. 다음 해에는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는 돔이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8. 아이아케이온
  이 대형 야외 울타리(26.5m x 31m)는 최근까지 Iliaia의 만남의 장소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아고라 발굴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 학교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Aiakeion과 동일시되어야 합니다. Aiakeion은 Aiacus를 숭배하는 장소였으며 벽으로 둘러싸인 작은 숲이었습니다.
9. 남동분수
  이것은 페이시스트라토스 시대에 지어진 분수입니다. 그것은 도리아식 스타일이었고 정면에 3개의 도리아식 기둥 이 있었습니다 . 이 분수는 아마도 Pausanias에 의해 잘 알려진 철학적 출처 인 Enneakruno와 잘못 식별되었을 것 입니다.
* 고전 시대(기원전 479년 - 기원전 323년) 
  페르시아에 의해 파괴된 후 아고라는 빠르게 재건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리클레스 시대에는 헤파이스토스 신전 과 3개의 아케이드와 같은 기념비적인 건물이 많이 세워졌습니다. 
1. 다른 별장
  다양한 Stoa 또는 "Peisianakteios" 는 기원전 460년에 지어졌습니다. 아테네에서 가장 유명한 주랑입니다. 기원전 300년경 철학자 제노키티에우스가 가르쳤던 곳이다. 스토아 철학을 창조합니다. 고대인에 대한 설명에서 우리는 그것이 고대의 유명한 화가들의 그림으로 장식되었음을 압니다. 거기에서 그는 Poikili (페인트)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2. 바실레이오스 스토아
  Basilios Stoa는 아마도 아테네에서 가장 오래된 도리아식 스아였습니다. 기원전 479년 페르시아에 의해 파괴된 직후에 건축되었으며 Archon Vasileos 의 자리 에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아테네의 다양한 법원이 자주 만나는 장소였습니다. 갤러리 안에는 도시의 가장 중요한 법률이 적힌 판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소크라테스가 기원전 399년에 처형되기 전에 심문을 받았던 곳입니다.
3. 제우스 엘레프테레우스의 주랑
  Stoa Dios Eleftheriou도 도리아식 이었습니다. 고대 제우스 신전이 있던 자리에 지어졌기 때문에 페르시아 전쟁 이후 그에게 붙은 별명인 자유왕 제우스에게도 헌정되었습니다. 기원전 430년경에 지어졌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법원이나 다른 공공 기관의 회의에도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그녀 앞에는 제우스의 제단이 있었습니다.
4. 헤파이스토스 신전(헤파이스티온)
  오늘날 Thision으로 알려진 Hephaestus 신전은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그리스 신전입니다. 건설은 기원전 44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기원전 444년에 완공되었으며 각 장변에 13개의 기둥이 있는 육각형 도리아 양식의 파빌리온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건축가 Iktinos 에 의해 Pentelian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그것은 Sounio의 Poseidon신전 , Acharnes (나중에 아테네)의 Ares신전, Rhamnouda의 Nemesis신전 과 거의 동일 했습니다 . 이들은 동시에 지어진 4개의 사원으로, 특정 건축 프로그램의 일부인 것으로 보입니다.
5. 새 의회
  신 의회 는 기원전 425년에 구 의회 바로 서쪽에 지어졌으며 내부에 원형 극장이 있는 직사각형 건물로 500인의 의회가 모였습니다.
6. 돔
  이 독특한 원형 건물은 기원전 465년에 지어졌으며 의회 수상의 묘지였습니다. 국가의 척도와 무게도 이 지역에 보관되었습니다. 내부에는 여러 정부 관리들이 밤을 보낼 수 있는 침대도 있었습니다. 회의는 최대 50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7. 사우스 포르티코
  남부 포르티코 1호 는 남쪽 에 있는 큰 도리아 양식의 포르티코였으며 콜로네이드 뒤에는 정부 관리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테이블)이 있는 15개의 방이 있었습니다. 기원전 430년경에 지어졌습니다.
8. 민트
  조폐국은 아테네 의 주화를 주조하던 곳이었습니다. 그것은 중앙 사각형 건물과 두 개의 작은 아케이드가 있는 인클로저로 구성되었습니다. 발굴에서 많은 수의 동전과 많은 구리 동전 주형이 발견되었습니다. 반면 은주물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9. 법원 상황
  아고라 동쪽에 있는 이 야외 울타리는 아마도 법원으로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후기 고전 시대와 헬레니즘 시대 초기에 일부 건물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옆에 있는 Elefthereus 도리아식 스토아(기원전 340년). 동시에, 의회와 돔 지역은 이오니아 기념비적 프로필론을 획득 하는 반면, 명명된 영웅 기념비는 돔 앞의 다른 위치(아마도 더 남쪽 위치)에서 이동됩니다. 또한 오늘날 소위 남서분수라고 불리는 Aiakeion 서쪽에 "C" 모양 분수가 건설되었습니다. 마침내 기원전 300년 동쪽에 있는 사법 구역의 위치는 미완성으로 남겨진 중앙에 내부 안뜰이 있는 정사각형 페리스타일 건물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아마도 법정을 위한 것입니다. 
* 헬레니즘 시대, 초기 로마(기원전 323년 - 기원전 86년) 
  헬레니즘 시대 에 아고라의 모습은 급격하게 변합니다. 헬레니즘 도시의 다양한 통치자들은 아테네에 기념비를 세우는데 많은 돈을 바쳤습니다. 같은 이름의 주랑을 아테네에 기증한 페르가몬 왕 아탈로스 2세 의 경우가 대표적 입니다. 기원전 86년 오랜 포위공격 끝에 로마 장군 술라가 도시를 침공하여 약탈하고 파괴합니다. 아고라의 많은 기념물은 주로 로마 투석기의 발사체 때문에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1. 무기고
  이 헬레니즘 양식의 건물은 헤파이스토스 신전 바로 북쪽에 지어진 커다란 직사각형 구조였습니다. 그 행선지는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않으나 구조적으로 피레우스에 있는 필로의 금고를 연상시키는 점에서 같은 용도, 즉 무기고였다고 여겨집니다.
2. 미트론
  구 의회(기원전 490년전에 세워진 미트론)는 철거되고 그 자리에 기원전 150년경에 등록 사무소로 새로 지어졌습니다. 이번에는 고풍스러운 것과는 달리 새로운 등록소는 내부에 신들의 어머니 사원이 있지만 국가의 기록을 독점적으로 보관합니다. 그것은 동쪽에 Ionic portico 가있는 2 층 건물이었습니다.
3. 중간 갤러리(stoa)
  기원전 2세기 동안 아고라에서 가장 큰 중간 갤러리는 남쪽 갤러리의 북쪽에 지어졌습니다 . 길이 147.66m, 폭 17.50m였습니다. 그것은 160개의 홈이 파인 도리아식 기둥으로 구성된 4면 모두에 콜로네이드가 있었습니다. 그 중앙 에는 박공지붕을 지지하는 23개의 이오니아식 기둥 이 있었습니다. 동쪽과 서쪽으로 중간 공간은 높이의 절반까지 벽으로 막혔습니다.
4. 남쪽 갤러리 II
  기원전 2세기에 남쪽 갤러리 I를 대체했습다. 미완성 Square Peristyle의 재료로 중간 Stoa 와 평행하고 Attalus의 Stoa와 직각으로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도리아식 스타일이었고 북쪽에 30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남쪽은 돌 안감이 있는 벽으로 지탱되었고 동쪽에는 작은 분수가 있었습니다. Sulla의 습격 동안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5. 동관
  중간 갤러리와 남쪽 갤러리 II의 끝을 동쪽에서 연결하는 소위 동부 건물 .
6. 아이아케이온
  헬레니즘 시대의 Aiakeion은 내부 콜로네이드와 아마도 그 중간에 높은 지붕을 획득했습니다. 이것 역시 술라 의 습격 중에 파괴되었습니다.
7. 아탈로스의 주랑
  아탈로스 주랑은 살아남은 비문이 증언하듯이 페르가몬 왕 아탈로스 2세(기원전 159년 - 기원전 138년)의 선물 이었습니다. 길이 120m, 서쪽에 45개의 기둥이 있는 2층짜리 Doric 양식 이었습니다. 동쪽에는 상점으로 사용되는 방이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 끝에는 위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이 있습니다. 갤러리는 고대 아고라 박물관을 수용하기 위해 1953-1956년 사이에 완전히 복원되었습니다 .

ㄴ 출처: Wikipedia

@Hadrian's library #하드리아누스 도서관

운영시간: 8 - 15시
입장료: 통합권 이용
건축재료의 old&new. 절묘하게 조화되어 있는 것 같으면서도 인위적인 것 같으면서도... 새로 복원한 부분은 과거에 이 건축물이 세워졌을 때를 보는 것이고 원래 있던 부분은 지금 내가 사는 현재를 보는 거라고 생각해본다. 로마제국 시기에 황제 하드리아누스의 이름을 가져왔다. 267년경 스칸디나비아에서 온 게르만계의 헤룰리족에 의해 파괴되었다고 한다.

케라메이코스를 가기위해 Adrianoy street을 따라 서쪽으로 쭉 가다 이어지는 Ermu street으로 계속 가면 된다.


@Keramikos #케라메이코스

국립묘지 및 박물관. 한적하니 산책하고 좋은 장소였다.
운영시간: 8 - 15시, 마감 30분 전
신정 휴무
통합권 이용가능

케라메이코스는 도자기나 도예가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동일 명칭의 도자기 제품 브랜드도 있다.

그러나 특히 케라메이코스라는 이름은 고대 아테네에서 당시 아테네의 북서쪽 끝에 위치한 두 지역, 소위 "엑소 케라메이코스"와 "에소 케라메이코스"를 가리켰습니다. 즉, Hesychius가 말했듯이 두 도공 이 하나는 벽 밖에 있고 다른 하나는 내부에 있습니다. 이 구분은 Plato , Thucydides 및 Plutarch 에서도 언급됩니다 . Kerameikos는 고대 아테네 최초의 공공 묘지였습니다. 이 두 개의 고대 지역은 Akamantida 부족 Keramea 시정촌을 구성했습니다 . 이 지방 자치체의 이름은 이름이 지정된 영웅 케라모스(Keramos)의 일부에 따르면, 다른 일부는 장인 도예가(도예가-도예가)와 원래 이 지역에 있던 작업장에서 유래했습니다. 두 개의 케라메이키는 테미스토클레이 성벽 (기원전 479년) 에 의해 서로 분리되었으며, 고대 피레우스 도로인 신성한 도로가 고대 엘레프시나와 플라톤의 아카데미로 가는 길이었습니다. Dipylos 내부에는 고대 아고라를 통과하고 Pnyka 언덕과 Areio Pagos 사이의 긴 길이 시작되어 Acropolis 입구에서 끝났습니다. 따라서 Exo Kerameikos는 매장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Eso Kerameikos는 주거 성격을 가졌습니다. 헬레니즘시대부터 초기 기독교 시대(기원전 338년~6세기)까지 묘지는 지속적으로 운영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무덤은 청동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케네 시대 (기원전 1100-1000년)부터 케라메이코스 공동묘지는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기하학적 시대 (기원전 1000-700년)와 특히 고대 시대 (기원전 700-480년) 동안 무덤은 증식하여 비문 기념물로 "표시"된 고분에 포함됩니다.
고전기(기원전 5~4세기) 동안 디필로스에 접근하는 두 개의 도로(외부 및 서쪽, 즉 피레우스와 성스러운 길에서 오는 길)는 묘지와 장례 기념물, 일반적으로 가족 기념물로 측면에 있었고 매장 기념물로 구별되었습니다. 이 지역과 현재 성 삼위일체 교회에서 다음(북쪽)을 지나는 Akadimias Platona 거리 방향으로 " 공공 표지판 "이 만들어졌는데, 그곳은 저명한 아테네인과 "전쟁 에 빠진" 사람들의 매장지였습니다. 문자 군사 묘지와 함께.

케라메이코스의 약 40에이커 규모의 고고학 유적지는 8-9미터 높이의 제방, 즉 현재 Ermou거리 수준의 제방으로 발굴될 때까지 덮여 있었습니다. 오늘날 사이트 방문자는 고전 시대에 아테네인들이 걸었던 것과 정확히 같은 수준으로 걷게 됩니다.
" Kerameikos" 지하철역을 건설하는 동안 기원전 4세기와 5세기의 약 1,000개의 무덤이 이른바 역병 구덩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고고학자 Efi Baziotopoulou-Valavani는 묘지의 연대를 기원전 430년에서 426년 사이로 추정했습니다. Thucydides는 페스트, 아마도 장티푸스 전염병으로 인한 공황 상태였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원전 430년에 도시를 강타했고 전염병은 2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인구의 3분의 1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생명이 없는 시신이 사원과 거리에 버려졌다가 급히 주워서 묻었다고 썼습니다. 이 질병은 기원전 427년 겨울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Kerameikos에서 최근에 발견된 Kouros는 2.1m 높이로 Wolf- Dietrich Niemeier 교수의 지도하에 독일 아테네 고고학 연구소에서 발굴되었습니다 . 이 쿠로스(성배모양으로 생긴 석상)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전시된 것의 두 배 크기이며, 둘 다 "디필루스의 장인" 이라고 불렸던 같은 익명의 조각가가 제작했습니다. 이미 발굴된 부분에 인접한 큰 부분은 현대 아테네의 건물 아래에 있기 때문에 아직 발견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이 지역의 발굴은 자금이 확보될 때까지 중단되었습니다.
ㄴ출처: Wekipedia


다음 행선지는 로만 아고라이다. 사실 이 날의 주요 목적지를 위치만 두고 보면 케라메이코스 - 고대 아고라(히드리안 도서관) - 로만 아고라 - 아크로폴리스인데 식당 동선 등을 고려해서 효율적인 이동은 아니었다. 일단은 모두 걸어서 이동 가능한 동선이라는 것.


@Roman agora #로만아고라

가장 유명한 것은 바람의 탑
운영시간: 8 - 15시
통합권 이용가능

  기원전 19-11년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Julius Caesar와 Augustus의 기부금에서. 하드리아누스 황제 통치 기간에 안뜰이 포장되었습니다. Heroulian 침공 (267 AD)과 후기 로마 성벽 안에 아테네가 감금 된 후 도시의 행정 및 상업 중심지는 고대 아고라에서 로마 아고라와 하드리아누스 도서관으로 이전되었습니다. 비잔틴 시대와 터키 통치 기간 동안 이 지역은 집, 작업장, 교회, 페티예 모스크가 차지했습니다.
  체계적 발굴은 아나스타시오스 올란도스에 의해 이탈리아 고고학자(1940-42)에 의해 집과 다른 건물의 필요한 수용과 철거(1837-45, 1890-91, 1910, 1930-31) 후에 고고학 협회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Pavlos Lazaridis(1963-64) 및 Acropolis 고대 유물의 첫 번째 Ephorate(1955, 1965-66, 1968, 1984-85, 1989, 1991).
  건물 크기는 111 X 98m이며 아케이드, 상점 및 창고로 둘러싸인 대형 직사각형 안뜰이 있습니다. 그것은 Athena Archgetidos의 문으로 알려진 두 개의 propylae, 동부 Ionic 및 서부  도리아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가장 중요한 기념물 및 건축 앙상블
- 로마 아고라의 서쪽에 있는 Archgetid Athena의 문:  4개의 Doric 기둥과 Pentelian 대리석 페디먼트가 있는 기념비적인 입구이며  Julius Caesar와 Augustus의 기부금으로 지어졌으며 아테네 지방 자치 단체에서 Athena Archigetida (BC 11)에 헌정했습니다.
- 회색 Hymettos 대리석(기원전 19-11년)으로 된 4개의 이오니아식 기둥이 있는 동부 프로필라(Eastern Propyla)는 로마 아고라의 동쪽에 있습니다.
- Fethiye 모스크 또는 정복자의 모스크(서기 1456년)는 초기 기독교 대성당의 폐허에 로마 아고라의 북부에 지어졌습니다.
- 시장 홀: 로마 아고라 동쪽의 직사각형 건물이며 아치형 상인방과 넓은 계단이 있는 3개의 문이 있는 정면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서신에는 신들과 대천사 아테나(서기 1세기)에게 바쳐졌다는 비문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Sebastio, 즉 황실 숭배를 위한 건물이었을 것입니다.
- 베스파시아누스(공중 화장실). 현관이 있는 직사각형 건물과 4면에 구멍이 있고 아래에 배수구가 있는 벤치가 있는 정사각형 홀(서기 1세기).
- 출처: 공홈

Pentelian 대리석의 3개의 단계에 팔각형 탑 (측면 길이 3.20 m.). 그것은 원추형 지붕, 남쪽에 원통형 교대, NE와 NW에 두 개의 Corinthian 포털이 있습니다. 기원전 1세기 전반에 마케도니아 키로스 출신의 천문학자 안드로니코스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양쪽 상단에는 바람의 상징과 이름이 새겨진 부조로 그려져 있습니다. 밖에는 해시계가 있었고 안에는 수압시계가 있었다. 바람의 탑은 초기 기독교 시대에 교회나 이웃 교회의 세례당으로 개조되었으며, 북동쪽 입구 바깥 지역에는 기독교 묘지가 있었다. 15세기에 이 기념물은 Angkonos의 Kyriakos에 의해 Aeolos의 사원으로 언급되었으며, 익명의 여행자의 여행 설명에서는 교회로 언급되었습니다. 18세기에는 Dervishes의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 출처: 공홈

한국어와 영어로는 바람의 탑 / tower of the wind로 표현하는데 그리스어로는 '안드로코스 키리스토스의 시계'이다. 아무래도 이 건축물 자체가 시계의 역할을 했다보니 건설한 천문학자의 이름을 따서 붙인것 같은데 '바람'은 어디서 온건지... 상부에 조각된 것과 관련있을까?

@ELEUSINION SANCTUARY #에류시온 성역

Eleusinion은 아크로폴리스의 신성한 바위의 경사면인 아고라의 남동쪽에 있다. 그것은 서쪽의 Panathenaic Way와 북쪽과 남쪽의 Tripods 거리의 2개의 지점은 경계를 이룬다. Eleusis와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Eleusis의 deme가 아테네 시와 함께 조직 된 후에 기원전 6세기에 설립되었다.
성역은 Eleusinian 신의 수수께끼 숭배, Demeter 와 Kore 및 그들의 필사적인 동반자, Triptolemos, 굴착에서 찾아낸 것들, 비문, 점토 및 대리석 봉헌에 의해 전념되었다. 그것은 이전 야외 성전 위에 인접한 벽면(peribolos)에 세워졌고, 남쪽의 지역에서 볼 수있다. 여기에서 Eleusis를 향한 위대한 신비의 행렬이 진행된다.
성역은 기원전 5세기 2/4 분기경에 북쪽으로 확장되었다. 새로운 peribolos는 정사각형의 사원의 중앙, oriented north-south, 아이오닉 tetrastyle amphiprostyle (오직 정면과 후부 현관에만 4개의 기둥), 그리고 cella와 짧은 pronaos로 구성되었다.
기원전 4 세기 무거운 테라스 벽은 사원 테라스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사원의 동쪽에는 긴 직사각형 구조물이 stelai 기지로 확인되었다.
성전은 기원전 2세기 중간쯤에 남쪽으로 확장되어 작은 doric colonnade와 함께 세워졌다. 이 같은 시간에 사원의 남서쪽 propylon과 Eleusinion의 남쪽 부분에서 발견된 둥근 건축물과, Pluto (Plouton)의 성전은 Eleusinian circle의 신성으로 여겨진다.
초기의 로마 시대 동안, 사원의 북쪽 테라스 벽의 낮은 위치에 있는 지역은 곡물을 위한 상점이나 사원 창고 등의 방으로 해석된다. 하드리안 수로의 단면이 성전의 가파른 남쪽에 2세기 들어 지어졌다. 267년 Eleusinion은 Herulians의 북쪽에서 온 야만족이 침입한 동안 파괴되었다.
에류시온의 서쪽 부분은 고고학자 집단에 의해 19 세기에 발굴되었으며 특히 미국의 고전연구 학교에 이해 지난 세기에 발굴되었다. 성역의 동쪽 부분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다.

고대 아고라 박물관에 있던 설명인데 덕질 관련으로 궁금한 곳이라 번역기 돌리고 다듬은 설명문... 자 이제 그리스 아테네 최고의 유적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 아크로폴리스로 향해보자!

@Acropoleos #아크로폴리스
통합티켓사용가능
입장료: 20유로
신정, 1/6 휴무
위 사진은 헤로데스아티쿠스 극장이다. 161년에 지어진 극장이며 1950년에 복원했다고 한다. 옛날부터 공연문화가 있었다는 점이 좀 신기하다. 입장해서 둘러볼 수 있는 구역은 다음과 같다.
- 헤로데스 아티쿠스 극장
- Boule gate 불레의 문: 입구
- Agripa monument 아그리파 기념비
- Prophlea 프로필레아/Propylaea 프로필라이어
- Athena nike temple 아테나 니케 신전, 최초 이오니아식
- Parthenon 파르테논 신전: 도리아 양식, 기둥과 대들보가 특이, 포세이돈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아테네 여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전쟁과 행진
- Belvedere 전망대 제일 안쪽
- Erechtheion 에렉테이온 신전: 우물은 포세이돈, 올리브나무는 아테나 상. 이오니아 양식이므로 도리아양식과 비교해서 보기! 여섯 소녀상의 진품은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 있다.
- Dyonisos 디오니소스 극장

#아크폴리스지도


영어 wikipedia의 아크로폴리스 페이지에서 이곳에 대해 알아보자.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 위의 암석 노두에 위치한 고대 성채로 건축학적, 역사적 중요성이 뛰어난 여러 고대 건물 의 유적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파르테논 신전 입니다. 아크로폴리스 라는 단어 는 그리스어 ἄκρον ( akron , "가장 높은 지점, 극단") 및 πόλις ( polis , "도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크로폴리스라는 용어는 일반적이며 그리스에는 다른 많은 아크로폴리스가 있습니다. 고대에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는 세크로피아( Cecropia )로도 더 적절하게 알려졌습니다., 전설적인 뱀 인간 케크롭스( Cecrops )의 뒤를 이어 아테네 최초의 왕으로 추정됩니다. 기원전 4천년 전부터 이 언덕에 사람이 살았다는 증거가 있지만 현재 남아있는 건물의 건축을 조정한 사람은 기원전 5세기에 페리클레스 (기원전 495~429년경)였습니다. 파르테논 신전, Propylaea, Erechtheion 및 Athena Nike 사원을 포함 합니다. 파르테논 신전과 다른 건물들은 1687년 모레아 전쟁 동안 베네치아 인들이 파르테논 신전에 보관하던 화약이 베네치아 포격에 맞아 폭발하면서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 초기 정착지 아크로폴리스는 표면적이 약 3헥타르인 아테네 시의 해발 150m(490피트) 높이에 솟아 있는 평평한 바위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기 유물은 중기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초기 신석기 시대(기원전 6천년)부터 아티카에 주거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미케네 메가론 궁전이 후기 청동기시대에 언덕 위에 있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메가론은 아마도 단일 석회암 기둥 기반과 여러 사암 계단 조각을 제외하고는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궁전이 건설된 직후 길이 760m , 높이 10m, 두께 3.5~6m의 거대한 회선 벽이 건설되었습니다.
Helladic IIIB (기원전 1300-1200년) 말부터 이 성벽은 5세기까지 아크로폴리스의 주요 방어 역할을 했습니다. 벽은 두 개의 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큰 돌 블록으로 지어 지고 emplekton (그리스어: ἔμπλεκτον)이라는 흙 모르타르로 접합됩니다 . 성벽은 전형적인 미케네 관습을 사용하여 지형의 자연적인 윤곽을 따르고 남쪽을 향한 성문이 비스듬히 배열되었으며 난간과 탑이 소득자의 오른쪽에 돌출되어 방어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바위를 깎아 만든 가파르고 좁은 계단으로 구성된 북쪽 언덕 위로 두 개의 작은 접근로가 있었습니다. Homer는 "강하게 지어진 Erechtheus 의 집 "(Odyssey)을 언급할 때 이 요새를 언급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원전 13세기 이전 어느 시점에 지진이 아크로폴리스의 북동쪽 가장자리 근처에 균열을 일으켰습니다. 이 균열은 우물이 파여진 부드러운 이회암 바닥까지 약 35미터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정교한 계단 세트가 지어졌고 우물은 미케네 시대의 일부 동안 포위 기간 동안 귀중한 식수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파르테논신전


- 고풍스러운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의 건축적 외관에 대해서는 고대시대까지 알려진 것이 많지 않습니다. 기원전 7세기와 6세기 동안, 이 유적지는 실패한 Kylonian 반란 동안 Kylon에 의해 통제되었고 두 번 Peisistratos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 이들 각각은 쿠데타로 정치 권력을 장악하려는 시도였습니다. 나중에 언급되는 Hekatompedon 외에도 Peisistratos는 입구 게이트 또는 propylaea 도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크로폴리스 언덕 주변에 9문 성벽인 에네아 필론과 가장 큰 샘물인 Clepsydra이 북서쪽 기슭에 세워졌습니다.
도시 의 수호신인 아테나 폴리아스의 신전 은 기원전 570년에서 550년 사이에 세워졌습니다. 많은 유물이 남아 있는 이 도리아식 석회암 건물은 Hekatompedon ("백 발"에 대한 그리스어), Ur-Parthenon ("원래의 파르테논" 또는 "원시적인 파르테논"에 대한 독일어), H-Architecture 또는 Bluebeard 사원으로 불립니다. 턱수염이 진한 파란색으로 칠해진 페디멘탈 3체 인간 뱀 조각 이후. 이 성전이 오래된 성전을 대체했는지, 아니면 단지 성소나 제단을 대체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마도 Hekatompedon 은 현재 파르테논 신전이 서있는 곳에 지어졌을 것입니다. BC 529년에서 520년 사이에 Pisistratids , 일반적으로 Arkhaios Neōs (ἀρχαῖος νεώς, "고대 사원") 라고 하는 Athena의 옛 사원에 의해 또 다른 사원이 지어졌습니다. Athena Polias의 이 사원은 Erechtheion과 여전히 서 있는 파르테논신전 사이의 Dörpfeld 기초 위에 세워졌습니다 . Arkhaios Neōs 는 기원전 480-479년 동안 두 번째 페르시아의 그리스 침공 동안 아케메네스 왕조의 아테네 파괴의 일부로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전은 아마도 기원전 454년에 재건되었을 것입니다. Xenophon이 Athena의 오래된 사원이 불에 탔다고 언급하면서 사원은 기원전 406/405년에 불에 탔을 수 있습니다. Pausanias 는 AD 2세기 그리스에 대한 설명 에서 그것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기원전 500년경에 헤카톰페돈은 해체되어 새롭고 더 웅장한 건물인 "오래된 파르테논 신전"(종종 프리 파르테논 신전, "초기 파르테논 신전" 이라고도 함)을 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때문에 아테네인들은 폭군 페이시스트라토스와 그의 아들들을 함축한 올림 피에 이온 신전 의 건설을 중단하고 대신 올림피에이온으로 향하는 피레우스 석회암을 사용하여 구 파르테논 신전을 지었습니다. 새 사원을 수용하기 위해 정상의 남쪽 부분을 정리하고 2톤짜리 석회암 블록 8,000여 개를 추가하여 수평을 이루고 일부 지점은 깊이 11m(36ft)의 기초를 만들고 나머지는 흙으로 채웠습니다. 옹벽에 의해 제자리에 유지됩니다.
그러나 우승 후 기원전 490년 마라톤 전투 에서 계획이 수정되어 대신 대리석이 사용되었습니다. 건물의 석회암 단계는 Pre-Parthenon I 로, 대리석 단계는 Pre-Parthenon II 라고 합니다. 기원전 485년 크세르크세스 가 페르시아의 왕이 되고 전쟁이 임박한 것처럼 보였지만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건설이 중단 되었습니다. 더 오래된 파르테논 신전은 기원전 480년에 페르시아인들이 도시를 침략하고 약탈했을 때 여전히 건설 중이었습니다. 건물은 고대 사원 및 바위 위의 거의 모든 것과 함께 불타고 약탈당했습니다. 페르시아 위기가 가라앉은 후, 아테네인들은 미완성 사원의 많은 건축적 부분(플루트가 없는 기둥 드럼, 트리글리프, 메토프 등)을 아크로폴리스의 새로 지어진 북쪽 외벽 에 통합하여 눈에 띄는 "전쟁 기념관"으로 사용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폐허가 된 현장은 잔해로 치워졌습니다. 조각상, 컬트 개체, 종교적 제물 및 회수할 수 없는 건축 요소는 언덕에 깊이 파인 여러 구덩이에 의식적으로 묻혀 고전적인 파르테논 신전 주변에 만들어진 인공 고원을 편리하게 채웠습니다. 이 " 페르시아 잔해 "는 1890년까지 아크로폴리스에서 발굴된 가장 풍부한 고고학적 퇴적물이었습니다.

#프로파일리아 Propylaea
- 페리클레스 건물 프로그램
기원전 468년에 우리메돈에서 승리한 후 키몬과 테미스토클레스는 아크로폴리스의 남쪽과 북쪽 성벽의 재건을 명령했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을 포함한 대부분의 주요 사원은 이른바 아테네의 황금기(기원전 460~430년)에 페리클레스의 명령에 의해 재건되었습니다 . 아테네의 조각가인 피디아스와 두 명의 유명한 건축가인 익티누스와 칼리크라테스가 재건을 담당 했습니다.

#니케의신전
기원전 437년에 Mnesicles 는 아크로폴리스의 서쪽 끝에 있는 기념비적인 문인 Propylaea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 콜로네이드는 기원전 432년에 거의 완성되었고 두 개의 날개가 있었는데, 북쪽은 폴리그노투스의 그림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거의 같은 시기에 프로필라이아(Propylaea) 남쪽에서 그리스 사원 디자인의 필수 요소를 보존하면서 테트라스타일 현관이 있는 펜텔릭( Pentelic ) 대리석으로 된 아테나 니케(Athena Nike)의 작은 이오니아 사원에서 건축이 시작되었습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인해 건설이 중단된 후 사원은 기원전 421년에서 409년 사이 Nicias '평화의 시기'에 완성되었습니다.

#에레크테이온 신전

Pentelic 대리석(기원전 421-406년)으로 우아한 Erechtheion 사원을 건축 한 것은 극도로 고르지 않은 땅과 그 지역의 여러 성소를 우회해야 할 필요성을 고려한 복잡한 계획이었습니다. 동쪽을 향한 입구에는 6개의 이오니아 기둥이 늘어서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사원에는 두 개의 현관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오니아 기둥이 지탱하는 북서쪽 모서리에 있고 다른 하나는 거대한 여성 인물 또는 Caryatids가 지원하는 남서쪽에 있습니다. 신전의 동쪽 부분은 아테나 폴리아스에게 바쳐졌고, 서쪽 부분은 고대 왕 포세이돈-에레크테우스의 숭배를 섬기며 헤파이스토스의 제단을 수용했습니다. 그리고 Erechtheus의 형제 Voutos. 기원전 1세기에 화재로 소실되고 여러 번 재건 된 내부의 원래 계획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Athena Polias , Poseidon , Erechtheus , Cecrops , Herse , Pandrosos 및 Aglauros 의 사원을 포함한 신성한 경내 와 Kore Porch (처녀의 현관) 또는 Caryatids의 발코니 가 결합되기 시작했습니다. 아테나 니케 신전과 파르테논 신전 사이에는 아르테미스 브라우로니아 (또는 ​​브라우로네이온)의 성역이 있었는데, 이 여신은 곰으로 표현되어 브라우론 시대에 숭배 되었습니다 . Pausanias에 따르면 나무 조각상 또는 xoanon여신의 조각상과 기원전 4세기에 프락시텔레스가 만든 아르테미스 조각상이 모두 성소에 있었습니다.
Propylaea 뒤에는 기원전 450년에서 448년 사이에 지어진 Phidias의 Athena Promachos ("최전선에서 싸우는 아테나") 의 거대한 동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바닥의 ​​높이는 1.50m(4ft 11in)이고 동상의 전체 높이는 9m(30ft)였습니다. 여신은 수 니온 곶을 도는 배의 선원들이 창을 반사하여 볼 수 있는 금박 끝을 들고 있었고, 왼쪽에는 미스가 켄타우르스와 라피스 사이의 싸움의 이미지로 장식한 거대한 방패를 들고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거의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다른 기념물은 판디온의 성역인 판드로시온 ( Pandroseion ), 찰코테케(Chalkotheke), Athena의 제단, Zeus Polieus의 성소 및 로마 시대부터 아우구스투스 와 로마 의 원형 사원입니다.

#파르테논신전 #에레크테이온신전


- 헬레니즘과 로마시대
Julio-Claudian 시대에 파르테논 신전에서 약 23m 떨어진 작고 둥근 건축물인 로마와 아우구스투스 신전은 바위 정상에 세워진 마지막 중요한 고대 건축물이었습니다. 거의 같은 시기에 북쪽 경사면의 고전 시대부터 판에게 바쳐진 동굴 옆에 있는 동굴에 집정관이 집권할 때 아폴로에게 바쳐진 성소가 세워졌습니다. 서기 161년 동안 남쪽 경사면에 로마의 Herodes Atticus는 그의 웅장한 원형 극장을 지었습니다. 침략한 헤룰리안에 의해 파괴되었다가 1950년대에 재건되었습니다. 3세기 동안 헤룰리안 침략의 위협을 받아 아크로폴리스 성벽이 수리되었고 프로필라이아 앞의 입구를 제한하기 위해 " 베울레 문"이 건설되어 아크로폴리스를 요새로 사용하기 위해 반환했습니다.
헬레니즘과 로마 시대에 아크로폴리스 지역의 많은 기존 건물은 노후화와 때때로 전쟁으로 인한 손상으로 인해 수리되었습니다. 외국 왕의 기념비가 세워졌는데, 특히 Pergamon Attalos II(파르테논 신전의 북서쪽 모퉁이 앞)의 Attalid왕과 프로필라이아 앞에 Eumenes II의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이것들은 초기 로마 제국 동안 아우구스투스 또는 클라우디우스(불확실)와 아그리파에게 각각 재헌납되었습니다. Eumenes는 또한 아래 아고라의 Attalos와 다르지 않은 남쪽 경사면에 주랑을 건설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이는 제우스 신전과 아테네 전경

- 비잔틴, 라틴, 오스만제국 시대
비잔틴 시대에 파르테논 신전은 성모 마리아에게 봉헌된 교회로 사용되었습니다. 아테네 라틴 공국 시대에 아크로폴리스는 도시의 행정 중심지 역할을 했으며 파르테논은 대성당으로, 프로필라이아는 공작 궁전의 일부로 사용되었습니다. 큰 탑이 추가되었고 " Frankopyrgos "는 19세기에 철거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이 그리스를 정복 한 후 파르테논 신전은 투르크 군대의 수비대 본부로 사용되었고 에렉테움은 총독의 사적인 하렘으로 바뀌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의 건물은 1687년 모레아 전쟁에서 베네치아군이 포위하는 동안 상당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 화약 탄창으로 쓰이던 파르테논신전은 포탄에 맞아 심하게 파손됐습니다. 이후 몇 년 동안 아크로폴리스는 많은 비잔틴, 프랑크, 오스만 구조로 분주한 인간 활동의 장소였습니다. 오스만 시대의 지배적인 특징은 미나렛이 있는 파르테논 내부의 모스크 였습니다. 아크로폴리스는 그리스 독립 전쟁 ( 1821~1822년에 그리스인에게 2번 , 1826 ~1827년에 오스만에게 1번) 동안 세 번 포위당했습니다. Odysseas Androutsos의 이름을 딴 새로운 보루는 그리스인이 1822년에서 1825년 사이에 그리스인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최근에 재발견된 Klepsydra 샘은 요새의 유일한 담수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독립 후 비잔틴, 프랑크, 오스만 시대의 대부분의 특징은 기념물을 원래 형태로 복원하고 나중에 추가된 모든 것을 "정리"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독일의 신고전주의 건축가인 레오 폰 클렌체( Leo von Klenze )는 19세기 아크로폴리스 복원을 담당했다고 독일 역사가 볼프 자이들(Wolf Seidl)은 자신의 저서 인 그리스의 바이에른인(Bavarians in Greece)에 설명하고 있습니다.
- 2차 세계대전 1941년 추축국의 그리스 점령 초기에 독일군은 아크로폴리스 위로 나치 독일 전쟁기를 게양했습니다. 그것은 최초의 저항 행위 중 하나에서 Manolis Glezos 와 Apostolos Santas에 의해 무너질 것입니다. 1944년 그리스 총리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Georgios Papandreou )가 나치로부터의 해방을 축하하기 위해 아크로폴리스에 도착했습니다.
- 출처: Wikipedia


#디오니소스극장

"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으니 책임져"

  디오니소스 극장(Θέατρο του Διονύσου)은 고대 그리스 아테네의 극장입니다. 원래 Dionysus Eleuthereus의 성역의 일부인 아크로폴리스 언덕 남쪽 경사면에 지어졌습니다 . 첫 번째 오케스트라 테라스는 기원전 6세기 중후반 경에 이 부지에 건설되었으며, 이곳에서 City Dionysia가 열렸습니다 . 극장은 기원전 4세기 리쿠르고스( Lycurgus )의 에피타테스 치하에서 최대 규모에 도달했습니다. 최대 17,000명을 수용할 수 있었으며 로마 시대 까지 지속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극장은 비잔틴 시대에 쇠퇴했고 확인되지 않았으며 발굴되어 19세기까지 현재 상태로 복원되었습니다.

  Dionysus의 숭배는 고대시대에 Attica에 기원전 580년 도시 디오니시아(또는 위대한 디오니시아)는 페이시스트라티드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기원전 520년대의 클라이스테닉 개혁 동안 재조직되었습니다. 최초의 연극 공연은 연극을 위해 설치된 나무 관람석(ikria)이 무너진 것으로 기록된 아고라에서 열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재난은 아마도 기원전 499/496년 제70회 올림피아드가 열릴 무렵에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디오니소스의 성소에 대한 극적인 제작물을 제거하도록 촉발했을 것입니다. 테메노스에서 가장 초기의 구조물은 디오니소스의 xoanon, 북쪽 그리고 약간 더 언덕 위쪽에 원형 테라스가 있는 극장, 옹벽이 있는 오래된 사원 이었습니다. 빌헬름 되르펠트 (Wilhelm Dörpfeld)의 발굴에서 이 테라스의 기초가 다각형 벽돌의 한 부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고대 날짜를 나타냅니다. 오케스트라 중앙에 제단 또는 백리향 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시점에는 공식적으로 지어진 석재 좌석이 없었고, 오직 이크리아와 언덕의 자연 원형 극장만이 극장 역할을 했습니다.

  고고학적 증거 외에도 극장의 구성과 무대 구성에 대한 단서가있는 현대 연극의 문학적 증언이 있습니다. 극장의 초기 단계에는 480-460년대에 번성했던 Aeschylus의 작품이 있습니다. 연극의 극적인 행동은 어떤 묘사의 배경 또는 배경 풍경의 존재를 가리키며, 가장 강력한 증거 는 궁전 문에서 많은 입구와 출구가 필요한 Oresteia에서 나온 것입니다. 페리클레스 시대까지 skene 건물에 대한 물리적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이것이 임시 또는 영구 목조 구조인지 아니면 단순히 텐트인지는 불분명 합니다. 그러나 skene의 가설은 구역의 알려진 고고학과 모순되지 않습니다. Oresteia는 파수꾼이 내다보는 지붕, 궁전으로 가는 계단, 제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다른 구절들 사이에서 Agamemnon의 1372행에서 Clytemnestra에 의해 시체의 계시를 위해 바퀴 달린 트롤리인 ekkyklema가 사용 되었다고 주장햅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Aeschylus의 무대 기술의 혁신이었습니다. 그러나 Oliver Taplin은 주장된 극적인 구절에 대해 장치의 겉보기에 일관되지 않은 사용에 의문을 제기하고 Aeschylus의 생애에 메커니즘이 존재했는지 의심합니다.
- 출처: Wikipedia

아크로폴리스 정상에 올라 사진을 찍는 동안이나 전망대 근처에 걸처앉아 쉬고 있을 때 사진 찍어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았는데 그리스 사람인지 유럽 여행객인지 전부 삼성폰이었다. 디오니소스 극장의 의자에도 앉아있을 수 있다. 아무도 공연하는 사람은 없지만 앉아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나 우리처럼 멍때리는 사람, 휴대폰 하는사람, 책 읽는 사람, 데이트하는 사람 구경 재미가 있다. 여기 혼자와서 연기 연습하는 사람은 없을까 갑자기 궁금해졌다. 아크로폴리스에서의 시간여행을 마치고 일어났다.

@Lykeion #리케이온

통합티켓으로 입장가능

운영시간: ~15시. 너무 일찍 닫는다... 들어가 볼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지은 학원이며 과학을 연구하고 제자들에게 철학, 물리학 등 다양한 학문을 가르친 곳이다. 지금은 터만 남았고 발굴현장 처럼 되어있다.


@베나키 박물관 Benaki museum

근처에 있는 베나키 박물관을 서둘러 가보았지만 여기도 18시까지였다. 가이드북에 낚였다... 사설 박물관 중에서 소장품이 많다고 해서 찾아갔다. 빨리 야경보러 이동해야겠다.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콜로나키 거리 Kolonaki를 따라 가고있는데 4마디 한 소절만 반복하는 아코디언 집시 소녀에게 1유로 기부... 얘야 돈벌고 싶으면 완곡 하나라도 연습해보렴ㅠㅠ 나무로 된 계단따라 쭈욱 올라가면 케이블카 정류장이 나온다.

케이블카 정류장이다. 영어 알파벳이 반갑다.
구글에서 Teleferik cable car station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언덕을 오가는 케이블카 정류장이다.
탑승요금: 왕복 7.5유로 편도 4유로.
운행 텀: 정각 30분 출-도착인데 스텝들이 대화인지 싸움인지 뭔지 이야기하느라 더 늦게 출발했다.
운행시간: 9 - 새벽 3시까지 운영하며 케이블카 내리자마자 화장실 있으니 걱정없다(?)

수도의 야경인가 싶을 정도로 차분한 아테네의 야경과 보름달.


그래도 번화가쪽은 밝긴 하다.


@Lykavittos #리카비토스 언덕

아테네 시내 전망과 어우러진 바다의 노을녘이 좋다고 하는데 이미 해진 후 올라가서 야경을 봤음.
계단을 좀 덜 오르려면 B060탑승 > Klemenous 버정 하차하면 된다고 한다.
Hondos center 혼도스 센터 너마저 일찍 문 닫았는지 휴일인지, 역시나 영업하는 가게들이 거의 없는 쇼핑의 거리 에르무 Ermou 거리만 또 뻔들나게 다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