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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뮤 Un Nouveau Voyage - The awakening [] 세일러문 과학적 고찰

 세일러문에 대한 집착적인 고찰; 세일러문 뮤지컬 199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세일러문에 대해 과학적으로 분석해보는 글입니다. 첫번째로 분석해볼 부분은 세일러문 뮤지컬 넘버인 The awakening 이라는 곡입니다. 세일러문 뮤지컬에 대해 생소할것 같은데요, 예전에 세일러문 만화를 TV를 통해 시청했던 사람들은 서구적인 캐릭터 등장에 많이들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알고 있더라구요.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세일러문은 일본 애니메이션이고 원작이라고 하긴 참 애매하지만 만화책으로 먼저 출판되었습니다. 만화책의 연재보다 조금 늦게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맥락은 비슷하지만 설정이나 등장인물, 내용전개 등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일러문이 일본에서 방영했던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세일러문 뮤지컬도 무대에 오르게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런 2D 작품(특히 애니메이션)이 공연화 되는게 흔하지는 않은데요 일본은 많은 작품들이 뮤지컬화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뮤지컬도 원작(만화 혹은 애니메이션)과 맥을 함께 하지만 실제로 공연화 되는 부분으로 인해 무대화 되어 설정이 바뀌는 경우도 있고 독자적인 스토리가 무대에 오른 경우도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 마지막 공연으로 세일러문의 뮤지컬화는 그렇게 끝나는가 했는데 세일러문 20주년을 맞이해 2012년에 다시 애니메이션화 되었고 뮤지컬도 2013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공연화 되어 2017년까지 다섯 시리즈가 모두 올랐었습니다. 지금은 일본 아이돌을 배역으로 하는 새로운 텀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잡소리가 길었습니다. 이번 곡은 2015년에 올랐던 Un nouveau voyage (새로운 여행) 공연에 올랐던 곡입니다. 특이하게 이 시즌의 공연 제목들은 다 불어로 지어졌습니다. 노래의 화자 데스 버스터즈라는 침략자의 행동대장 격인 카오리나이트라는 캐릭터가 중심이 되어 이끌어 가는 곡입니다. 사실 이 곡은 데스 버스터즈에 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하는 곡이기 때문에 데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마지막 일정 [] 프라도 미술관

 
무슨 행사가 있었나? 아침부터 광장에 코스튬을 갖춰 입은 사람들과 사람들로 붐볐다. 마드리드에서 꼬르도바로 이동하는 날 알아차렸던 휴대폰과 유레일 패스 도난 사건의 폴리스 리포트를 발급받기 위해 경찰서로. 바르셀로나에서 한 번 발급받아 봤다고 능숙하고 자연스럽게(?) 경찰서 입장...ㅎ 별 문제 없이 폴리스 리포트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El diario

타파스 바 같은 곳에서 가볍게 빵과 오징어 튀김, 샹그리아로 아침 식사를 해결했다. 오징어.. 문어.. 튀기든 삶든 너무 좋아하는데 스페인이나 포르투갈이나 두툼한 오징어나 문어살을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종류의 요리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대신 내 콜레스테롤 수치는 한껏 치솟았겠지.

메뉴 종류도 다양하면서 후딱 골라 먹고 일어나기 좋은 식당이었다. 거기다 빵은 식사용 빵 같으면서도 디저트처럼 생기기도 해서 디저트를 식사로 대신하는 착각이 조금 들기도 들었다. 비주얼은 디저트인데 식감은 식사용 빵이라고 해야하나. 메추리알이랑 치즈, 감자, 올리브? 다양한 종류의 토핑들이 올라간 케잌이라고 설명하면 비슷하려나. 무튼 탄수화물에 영양소 벨런스를 맞춰주는 느낌.

그리고 잠시 미술관 입장에 앞서 각자의 쇼핑타임을 가졌다. 잡화, 화장품, 간식거리 다들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샀더라.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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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eo del Prado 프라도 미술관

운영시간 10 - 20시 (일요일 - 19시)
입장료 14유로 (평일 18시, 일요일 17시 이후 무료입장)
마드리드 카드 무료입장

오전에는 단체 관광객이 많고 인터넷으로 선 예매시 대기없이 바로 입장 가능하다고 한다. 한국어 안내도 가 있으며 전시량이 많기 때문에 보고 싶은 작품 위주로 골라 보거나 3층부터 관람하며 내려오는 동선을 추천한다. 정말 넓고 엄청난 규모다.

저녁 비행기로 인천행 대한항공 비지니스 탑승. 이코노미 좌석의 오버부킹 되어서 일행 세명 모두 비지니스 좌석을 타게되었다. 가장 높은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한 사람이 업그레이드 우선순위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문제는 처음으로 비지니스석을 타봤는데 설레임이고 나발이고 길었던 여행의 여독이 급 몰려온건지, 나도 모르게 하고있던 긴장이 풀리면서 몸이 무장해제 된건지, 출발한지 얼마 안지나 멀미 증세가 찾아와서 기내식도 제대로 못먹고 6시간 동안 딥슬립... 비지니스석의 묘미는 누울 수 있는 좌석도 좌석이지만 기내식 아잉교... 어디가 불편한지도 잘 모르겠는데 진통제라도 먹으면 나을까 싶어서 승무원께 타이레놀을 요청해서 한 알 먹고 다시 잠들었다. 음식은 못 먹겠는데 아침에 먹은게 전부였으니 배는 고파져서 누운 채로 하리보 젤리만 먹어댔다. 그래도 나중에는 컨디션이 좀 나아져서 두번째 기내식은 늦게라도 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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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약 25일이지 동행인과 화장실 들어가 있는 시간 외에 누군가와 함께 항상 한다는건 굉장히 힘든 일임이 분명하지만 오히려 가족이 아닌 좋은 동행들과 함께 했기에 긴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돌아온 것 같다. 낯선 곳에서 느끼는 친구의 낯선 모습, 나의 낯선 모습이 장기 여행 묘미인듯.

최 장거리 여행, 최 장시간 비행, 최다 도시 방문, 최다 도시 숙박, 첫 타국간 비행기 이동 등 많은 것을 새로운 기록으로 갱신했고 앞으로 두번 있기는 힘든 스케일의 여행이었다. 그만큼 여행기 올리는 데에도 한참이 걸렸네.
2026년 이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완공되면 새로 취항한 바르셀로나로 들어가서 포르투로 야간열차를 타고(만약 있다면) 다시 가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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